해운대 돈카츠 맛집 백소정(백소정 해운대장산역점)을 소개해드릴게요. 해운대 돈카츠(돈까스) 맛집으로 소문나고, 돈카츠뿐만 아니라 마제소바, 우동, 메밀소바, 카레 등을 팔고 있는 돈카츠 맛집입니다. 내돈내산이고요. 광고받은 거 없습니다. 시작할게요 ~!
- 해운대 백소정 기본 정보 - 위치 및 영업시간
- 식당위치 : 부산시 해운대구 해운대로 802 1층 157호 (좌동, 웅진시네아트)
- 장산역 9번 출구로 나와서 한 블록 걸어 올라오다가 좌측으로 꺾으면 식당이 있습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20:00 라스트 오더
- 전화번호 : 051-711-5432
백소정은 전국 체인인데요. 여기 해운대점이 전국 백소정 100호점이라고 합니다.
- 해운대 백소정 웨이팅
제가 간 시간은 토요일 점심 12시 반이었습니다. 완전 점심시간이었죠. 그래서 만석이었어요. 근데 제가 바로 웨이팅 1번이었어요. 주말 피크시간인데, 아예 웨이팅이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조금만 기다리면 되는 정도였습니다. 제 뒤에도 한 팀, 두 팀 오기 시작했었는데 웨이팅이 끝없이 긴 거는 아니어서 기다릴만했어요. 그리고 아직 테이블링 같은 어플줄서기 시스템은 없었고, 문 앞에 대기자 작성 명단이 있어서 거기에 이름, 전화번호, 인원수를 적으면 자리가 나면 적었던 핸드폰번호로 전화를 주는 시스템이었어요.
- 해운대 백소정 메뉴 및 가격
해운대 백소정 메뉴는 꽤나 다양합니다. 그냥 돈카츠만 파는 게 아니라, 마제소바, 온소바, 냉소바, 자루소바 등 소바류랑 우동류도 함께 팔고 있어요. 그리고 기본적으로 돈카츠 메뉴는 조그마한 미니 우동이 같이 나옵니다. 돈카츠(등심카츠) 9,500원짜리 메뉴를 시키면 미니미니한 우동이 같이 나와요. 가격대는 돈카츠류는 9,500원부터 13,900원까지입니다. 마제소바는 8,900원인데, 에비텐(새우)나 돈카츠랑 서브되는 경우 12,500원~13,900원입니다.
온소바, 냉소바, 자루소바 등도 그냥 소바만 먹으면 8,900원이고 다른 돈카츠 등이 포함된 걸 시키시면 13,900원까지 가격대가 올라갑니다. 동네 소바 가격이 보통은 7,000원 정도인 걸 감안하면 2,000원 정도 더 비싼 가격이네요.
해운대 백소정 메뉴와 가격은 아래 메뉴판 사진으로 알려드릴게요.
- 해운대 백소정 기본 세팅 및 주문 방법
해운대 백소정 기본 세팅은 물 대신 보리차(?) 같은 차가 나오고, 황금색 숟가락과 젓가락, 종이컵, 물티슈가 있습니다. 숟가락, 젓가락이 금색깔이어서 이거 금수저 아니냐고 같이 간 분이랑 웃기다고 얘기했네요 ㅎㅎ. 숟가락, 젓가락이 다 종이에 싸여있어서 위생적으로 깔끔해 보이고 좋았습니다.
주문방법은 탭으로 하고, 결제도 탭으로 하는 선결제 방식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돈카츠/소바/카레/우동 등 메뉴를 선택 후 안에서 주문메뉴를 고르고 결제하면 되는 방식이에요. 아주 편리했습니다.
- 해운대 백소정 음식 차림새/세팅 및 맛 평가
해운대 백소정 음식은 아주 깔끔하게 세팅됩니다. 개인용 큰 나무 쟁반에 깔끔하게 세팅이 되어서 나와요.
제가 주문한 메뉴는 냉소바-돈카츠 세트, 일반 돈카츠, 자루소바-돈카츠 세트였습니다.
냉소바에 당근/양배추/파/유부 등이 들어있었어요. 국물맛은 어떻냐면, 가쓰오부시 맛이 많이 나는 느낌이었어요. 카츠오부시 맛을 비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약간 냉소바 국물이 특이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근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돈카츠집에서 시켜 먹는 그 시판 메밀소바 맛보다는 훨씬 맛있습니다. 백소정은 소바류는 매일 아침 직접 우려낸 육수(시로 다시)로 만든다고 하네요. 그래서 일반 소바보다 진한 맛이 나는 것 같았습니다.
돈카츠는 고기가 두껍습니다. 그리고 튀김옷이 바삭바삭해요. 돼지잡내도 안 났고요. 튀김 기름도 깨끗한 느낌이었어요.
배추김치는 없고, 깍두기와 단무지는 반찬으로 있습니다. 돈카츠 먹을 때 깍두기, 단무지 꼭 필요하신 분들 있잖아요..?ㅎㅎ 배추김치는 없었지만 깍두기, 단무기가 있어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모든 메뉴에는 사진에 보이는 하얀색 떡이 2개 나옵니다. 하얀색 말랑 말랑한 떡에 연유(?) 맛의 소스가 발라져서 나와요. 달콤한 후식으로 먹는 느낌이었어요.
- 해운대 백소정 아기의자, 유아 식기 등
해운대 백소정에는 아기의자도 2개 있었어요. 그리고, 유아 식기는 점원분께 달라고 하면 아이용 숟가락과 포크, 아이 식판도 함께 줍니다. 아이용 숟가락, 포크도 성인용처럼 종이에 쌓여있는 형식이에요. 사소한 부분이지만 아이랑 함께하는 부모라면, 아이 식기가 깔끔해서 좋아하실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 해운대 백소정 총평
가격은 일반 돈카츠 집보다 2,000~3,000원 정도 비쌉니다. 그래서인지 2,000원 정도 비싼 맛이에요. 즉, 비싼 만큼 맛있다는 진리에 부합하는 돈카츠 맛집입니다. 돈카츠도 눅눅하지 않고 바삭하며 고기도 두껍고, 소바류도 국물이 가쓰오부시 맛이 진하고, 일반적인 메밀국수 육수와는 달리 더 진하고 달콤하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세팅도 예쁘게 나오고, 전반적으로 식당 자체도 깔끔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돈카츠로서의 어마어마하게 맛있다! 의 느낌은 아니지만, 깔끔하고 괜찮은 분위기, 일반적인 돈카츠/소바보다 30% 정도는 맛있는 맛, 예쁜 음식 세팅 등을 고려해 보면 주말 외식 장소로 매우 추천합니다.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
'잘 버는 인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CFD란 CFD 계좌 차액결제거래 반대매매 SG증권 사태 알기 쉽게 정리 (0) | 2023.04.29 |
---|---|
아침 5시의 기적(미라클 모닝, 자기계발, 새벽 기상, 책 추천, 리뷰) (1) | 2023.02.04 |
댓글